그래픽 : ☆☆☆☆★(4/5) - 쿼터뷰의 장점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그래픽. 스마게는 레벨디자인팀에게 상줘야한다.

연출 : ☆☆☆☆★(4/5) - 촌극같은 스토리를 연출이 커버해준다. 다만 파티전투시 적과 아군 이펙트가 구분이 안되는 것은 감점 포인트.

최적화 : ☆☆★★★(2/5) - 맵은 불필요할정도로 크고 서버부담도 너무 크다. 최저사양을 거짓으로 적어둔 것이 가장 큰 감점 포인트.

스토리 : ☆☆★★★(2/5) -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려다보니 잡다한 세계관이 조잡하게 섞였다. 반면 성우들의 열연이 매우 돋보인다.

전투 : ☆☆☆★★(3/5) - 육성과정 초중반이 다소 지루하다. 개발기간에 비해 보스패턴이 단순하고 이펙트에 가려 알아보기 힘들다.

시스템 : ☆☆☆★★(3/5) - 키 세팅이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 제일큰 단점이 아닐까. 개발진의 노고를 느낄 수 있는 뷰포인트는 상당히 좋았다.

기타 : ☆☆☆☆★(4/5) - 미니맵이 굉장히 상세하고 편리하다. 퀘스트 동선이 밀도있으면서 깔끔하게 잘짜여져 있다.


총점 : ☆☆☆★★(3/5)

 - 최근 출시된 온라인 게임중 보기 드문 완성도를 보여준다. 베타기간 이후 운영으로 말아먹지만 않는다면 최소 8년은 갈 게임. 

그렇다고 마냥 좋아할 것도 아닌게 오버워치와 히오스같은 똥겜들도 베타기간엔 갓겜이었단걸 잊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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