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온라인의 원저작권자인 펄어비스 측의 저작권침해 중지 요청으로 인해

그 동안 배포하던 9204 BDO 팩은 모두 배포 중지했습니다.


배포 당시에 재배포 금지를 부탁드렸지만 베데스다넷에서 무단으로 2차배포중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베데스다넷에는 모드 도용으로 신고를 넣어놓은 상태이며 베데스다 측의 대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BDO팩의 빈자리를 메꾸기위해 9204님과 재빠르게 작업중입니다.

9204님과 함께 당분간은 알파버전없이 그대로 공개모드로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다만 기존의 알파버전을 통한 테스트 단계가 없는만큼 자잘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MMORPG, 검은사막을 만들어주신 펄어비스 개발진 분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 그리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검은사막의 광대한 스케일에 버금가는 넓은 아량으로 그 동안 저희를 묵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사태로 알파버전을 빙자한 얼리엑세스 팔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느꼈습니다. (주로 럽랩 등지)

누차 말씀드리지만 저희 모드제작팀 Take A Look은 모드를 판매하지않습니다.


알파버전은 정말로 알파버전입니다. 저희는 한달이나 일주일같은 정해진 테스트 기간도 없을 뿐더러

정식배포까지 적게는 텍스쳐 리밸런싱, 많게는 9204님이 완전히 처음부터 다시 작업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대체로 메탈맵 밝기 수정, 디퓨즈 알파채널 개선, 리깅과 본웨이팅 수정같이 

일반 유저측에서는 별로 눈에 띄지 않는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오해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팀원분들 모두 취미로 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금전적인 면을 떠나 장인정신을 가지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희 모드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Burial  (0) 2018.01.15
Dark Souls 3 Armors in Skyrim  (7) 2017.10.15
두서없는 근황잡담  (2) 2017.08.13
Team TAL - PATREON Open!  (5) 2017.07.20
[WIP] 9204 BDO Outfits  (5) 2017.07.15

+ Recent posts